본문 바로가기

주식

드론을 활용한 전쟁이 시작된다. 드론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퍼스텍 피씨디렉트 주식 분석 정보

반응형

방위사업청은 7월 31일(금) 첨단 드론 무기체계를 구축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드론 산업을 육성하는 발전 방안을 주기적으로 협의하기 위해 민·관·군 전문가로 구성된 국방 드론 포럼을 발족하였습니다.

최근 국제적으로 군사용 드론은 정찰과 공격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2019년 사우디 정유시설을 공격했던 것과 같이 상용 드론을 군사용으로 개조하여 무기로 활용하는 현상이 빈발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북한 무인기가 백령도, 파주 등에 추락하여 발견되는 등 우리 군에도 위협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드론이 민간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군사적 운용을 위해서는 악천후·동계의 극한 조건 극복, 장시간 체공 능력 및 정밀 감시능력 등의 특별한 성능이 필요합니다.

민간에서는 외국산의 저가용 제품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고성능의 군사용으로 사용되는 고품질 제품은 수요가 많지 않아 업체들이 기술 개발을 주저하고 있어, 완성품 업체들은 기술 개발, 부품 국산화, 민·관·군 협업 등을 통해 최고의 드론을 개발하는 데에 있어 많은 애로사항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드론을 생각하면 단순하게 방송국 촬영 용도의 수준으로만 생각하십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광범위합니다.

이를테면 미세먼지 배출 감시에도 활용을 하는 지자체가 있는가 하면, 높은 곳의 안전점검을 하는 경우도 있고 군사무기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드론이 주목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드론을 이용한 무인배달 서비스를 상용화하기 위해 개발 중에 있습니다.

드론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퍼스텍 피씨디렉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제이씨현시스템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기기 및 통합배선 설루션, 드론 등 IT제품 등을 판매, 리스하는 부문과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온라인 화상회의, 온라인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0월 30일 기준으로 7670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퍼스텍입니다.

 

 

퍼스텍은 1975년 9월 25일 설립되었으며, 1989년 5월 10일 상장했습니다.

퍼스텍의 주요 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 기기 및 주변 관련 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방위산업은 정부 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입니다.

 

2020년 10월 30일 기준으로 1995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피씨디렉트입니다.

 

 

피씨디렉트는 1998년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피씨디렉트는 프로세서, 스토리지, 마더보드, SSD, 서버 제품군 등 PCㆍ모바일ㆍ디지털기기 및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IT 하드웨어와 개인 및 회사의 서버 구축을 위한 IT 하드웨어 등의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스토리지 37.87%, 프로세서 35.48%, 마더보드 15.16%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드론 회사인 페롯과 협업하여 상업용 드론 시장의 세계 1위 회사인 DJI의 총판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30일 기준으로 10800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정보출처 : 에프앤가이드

 

 

오늘은 드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두 건전한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