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FDA 렘데시비르 정식사용 승인 진원생명과학 파미셀 엑세스바이오 주식 분석 정보

반응형

오늘 (10월 23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투약했던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가 미 식품의약국(FDA)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치료제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난 5월 FDA로부터 긴급 사용 승인을 받은 지 5개월 만입니다.

 

하지만 세계 보건기구(WHO) 연구 결과에서는 렘데시비르가 환자의 입원 기간을 줄이거나 사망률을 낮추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 치료 효과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WHO보다 FDA를 믿는 입장이긴 합니다.

 

그래서 오늘 렘데시비르 관련주가 들썩였는데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진원생명과학 파미셀 엑세스바이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진원생명과학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오늘 3.09%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2020년 10월 23일 기준으로 26700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파미셀입니다.

 

 

파미셀은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습니다.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습니다.

 

오늘 16.15%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2020년 10월 23일 기준으로 18700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엑세스바이오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의 말라리아 RDT 시장 점유율은 2014년 국제조달 기금 기준 35%가량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오늘 2.5%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2020년 10월 23일 기준으로 28700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정보출처 : 에프앤가이드

 

 

오늘은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두 건전한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